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유심 / 말톡 파헤치기/ 구입 연결 등록 설치방법 등등등

ladybug-1 2024. 7. 28.
해외여행 가는데 로밍 유심 어떤 게 좋을까?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누가나 가장 먼저 하는 생각이 핸드폰을 로밍을 해야 하나? 유심을 살까? 아니면 포켓 와이파이가 좋을까? 하는 생각이다. 

 

핸드폰을 로밍을 하면 통신사별로 금액은 비슷하고 모두 데이터가 정해져있다. 

sk로밍가격 사진
SK로밍가격
KT 로밍가격 사진
KT 로밍가격
LG 로밍가격 사진
LG 로밍가격

 

근데 해외에 가게되면 나 같은 경우에는 테이터를 많이 사용하게 된다. 이유는 자유여행으로 여행을 하다 보니 상점이나 호텔 관광장소 음식점등 말할 기회가 많이 있는데 유창하지 않은 영어 실력이라 단어를 계속검색도 하게 되고 일을 하고 있기 때문에 카톡으로 한국에 있는 직원들과 이야기도 해야 하기 때문에 물론 충분한 데이터가 있다고 해도 로밍을 했을 때 여행 중에 부족해서 추가 요금이 계속 발생되어 불안하기도 하고 불편하기도 했던 기억이 있다. 

로밍 추가요금 사진
실제 작년여행때 로밍추가요금내역

여행을 하다보면 와이파이가 없는 지역에서도 데이터를 사용할 일이 많아서 생각보다 많이 사용하게 되는 것 같다. 물론 이것은 나의 경우일 수 있으니 참고로 이야기해본다.

 

하지만 로밍을 사용하면 내가 쓰고 있는 통신사를 부가 서비스만 추가해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방법보다는 간편하고 쉽다는 것이 장점이다. 

 

유심은 뭐가 좋지?

 

 

현지 유심을 사용하게 되면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유심을 따로 신청해서 내 핸드폰에 갈아끼워야하는 불편함이 있을 수 있다. 

 

 포켓 와이파이는 어떨까?

 

포켓 와이파이는 하나로 여러 기기를 이용할 수 있으며 당연히 동반자와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내 번호 그대로 유지할 수 있으나 별도의 기기를 가지고 다녀야 하기 때문에 휴대가 불편하고 또한 충전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또한 건물내부나 지하에서는 신호가 약할 수 있어서 이점은 참고하시기 바란다. 

이심은 뭐지?

 

이심은 간단하게 QR코드를 등록하여 이용할 수 있지만 모든 휴대폰에 지원을 하지는 않는다. 내가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도 지원이 안된다고 하니 아쉽기도 했다.

 

그렇다면 로밍과 유심, 포켓와이파이 장단점을 간단히 비교해 보겠다. (이심은 제외로 하겠다)

  로밍 유심 포켓와이파이(도시락)
장점 o 쓰던 번호 그대로 사용가능하다

o 따로 준비가 필요없다

o 금액이 저렴하다

o 데이터가 무제한이다

o 동반자와 공유 할 수 있다

o 기존 번호유지가 가능하다

단점 o 비용이 비싸다

o 데이터가 제한적이다
o 전화번호가 바뀐다

o 사전 설정이 필요하다
o 별도휴대와 충전이 불편하다

o 신호가 약할 수 있다

 

이런 여러 가지를 비교하고 고민하다가 나는 유심을 선택하게 되었다. 그중에서도 말톡이라는 유심을 구입하였고 그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말톡 구입은 어떻게 하지?

 

구입은 간단하다. 말톡 사이트에서 여행할 나라를 선택한 후 수령방법과 사용일 수 수령일을 정한 후 결제하면 끝이다.

말톡 싸이트 사진1
말톡 싸이트 사진2

 

혹시 공항에서 수령하고 싶으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란다.

인천공항 제1터미널사진
인천공항 제2터미널 사진

 

나는 택배로 수령을 했고 집에서 편하게 받아 볼 수 있었다. 그리고 유심은 AT&T가 있고 T-mobile이 있는데 AT&T는 아이폰전용이고 T-mobile 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 하여 나는 T-mobile 유심으로 구매하였다. 그리고 유심은 받고 나서부터 출국하기 전까지 몇 가지 설정이 필요하다.  

 

출국 전 설정 하는 방법!

 

일단 유심이 오면 같이 동봉되는 유심 안내문에 자세히 쓰여있고 카톡으로도 수령 안내문자가 오기 때문에 별 어려움은 없다.

 

다른 건 대체로 쉬운데 출국 전 출국일을 미리 설정해야 한다. 우리가 미리 출국일을 정해놓기 때문에 출국하기 1~3일 전에는 반드시 입력을 해주어야 사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그래야 개통이 가능하며 현지시간으로 9시부터 순차적으로 개통을 해준다고 하니 미리미리 하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위사진은 유심과 같이 동봉되는 안내장에 있는 것으로 그대로 하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다. 그런데 마지막 변경 부분에서 출국일을 설정하고 화면이 다음으로 넘어가지 않아 '이게 된 게 맞나' 하고 계속 체크를 했었다. 잘 입력이 된 것이니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겠다. 

 

 

말톡으로 해외무료통화서비스 및  해외에서 내 번호(010)로 전화받는 방법은 아래링크에서 자세히 확인이 가능하다.

 

 

유심을 시키면 안내문과 함께 유심 보관 케이스와 교체 할때 필요한 유심핀도 함께 동봉되어 쉽게 교체 할수 있고 보관도 편리해서 좋았다.

말톡유심 사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