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와이여행 하나우마베이 / 샥스코브 어디로가지?

ladybug-1 2024. 7. 22.
하나우마베이 예약 어떻게 하나요?

 

하와이 여행할 때 꼭 가봐야 하는 곳이 있다면 그중 하나는 하나우마베이가 아닐까 합니다. 예전에는 무료입장으로 누구나 다 그곳에 가면 아름다운 경치를 즐기고 스노클링을 할 수 있었지만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지면서 그곳의 산호초가 죽어가고 오염이 되면서 입장료도 받게 되고 인원도 제한이 되어있어 미리 예약하지 않으면 갈 수가 없게 되었습니다. 하루 700명으로 제한이 되다 보니 예약 경쟁 또한 치열합니다. 또한 이틀전에만 예약이 가능해서 아침 7시에 사이트가 오픈이 되는데 알람을 맞혀놓고 7시 장각에 접속해야 겨우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저 또한 예약을 해놓고 들어갔으나 5분 늦게 접속을 하는 바람에 놓쳤습니다 ㅠㅠ 참, 월요일과 화요일은 방문을 할 수 없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저희는 하와이에 월요일에 도착을 했고 화요일에 접속을 해서 수요일과 목요일 예약을 하려 했으나 실패했고 다시 수요일에 접속해서 목요일 금요일 예약을 시도했으나 이 역시 실패를 했습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접속일 기준으로 당일은 예약이 안되고 다음날과 그다음 날만 예약이 가능합니다. 성인은 25달러이고 아이는 12세까지는 무료입니다. 허둥대다 보면 늦으니 하와이 현지 가이드가 보내준 사이트를 올려드릴게요. 꼭 알람을 맞혀놓고 밑에있는 사이트에 7시 정각에 들어가셔서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샥스코브는 어떨까?

 

저는 아쉬은 마음을 진정시키고 현지 가이드 투어를 하는 중에 북부 쪽에 사람들이 몰려서 스노클링 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보기에도 너무 예뻤고 가이드 말이 저곳에서도 스노클링을 많이 하고 있으며 물도 따뜻하고 깊지도 않아서 아이들과 놀기에는 너무 좋다고 하셨어요. 그래서 가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솔직히 다른 것보다는 아이가 있으니 물고기만 좀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작년에 사이판의 스노클링으로 유명한 그루토를 갔을 때 깊이가 깊어서 무서움에 사진도 못 찍고 물고기도 한 두 마리밖에 보지 못한 것이 무척 아쉬웠기 때문에 큰 기대를 없었습니다. 어쨌든 이런 마음으로 다음날 렌트를 했고 샥스코브로 바로 떠났습니다.입장료는 무료이고 주차도 무료입니다. 너무 좋져? 

하와이 샥스코브 사진1

 

하지만 화장실도 있고 물샤워 할수 있는 곳도 되어 있었습니다. 

하와이 샥스코브 사진2

 

하지만 생각보다 기대보다 더 많은 물고기를 볼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많은 물고기가 그냥 눈앞에 있었습니다. 내가 마치 수족관에 있는 것 같았어요. 보이시나요?

샥스코브 사진3

 

샥스코브 사진4

 

샥스코브 사진5

 

물은 대체로 깊지 않지만 가운데쯤에 발이 닿지 않는 곳이 있어요. 그곳으로 가면 더 많은 물고기가 있습니다. 저는 눈으로 보고 다시 얕은 곳으로 와서 안전한 곳에서 물고기 사진도 찍고 즐기고 했습니다. 얕은 곳에도 얼마든지 물고기를 볼 수 있기에 어린아이들도 충분히 즐길 수 있겠더라고요. 단 꼭 필요한 것이 있으니 그것은 아쿠아슈즈입니다. 돌이 많다 보니 아쿠아슈즈가 없으면 다니기 힘들 거 같아요. 아쿠아슈즈는 꼭 준비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장갑도 있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바위와 돌 사이사이에 성게가 엄청 많아요. 그리고 땅집고 헤엄 칠 정도로 얕은 곳도 있어서 그럴 때는 손도 사용을 하게 되더라고요. 그럴 때 장갑이 있으면 더 편할 것 같습니다. 

 

나중에 다시 하와이를 가게 된다면 하나우마베이도 가고 싶지만 점점 그곳에 사람들이 많아지다보니 예전 같지 않다는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물론 이곳 샥스코브도 점점 유명해지면 입장료를 받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만큼 정말 훌륭했거든요. 아무튼 하나우마베이 예약을 못해서 아쉬우시다면 저처럼 샥스코브를 가보시는 건 어떨까요? 우리 아이는 와이키키해변보다 샥스코브에서 스노클링 했던 게 제일 기억에 남는다고 하네요. 모두무두 즐거운 여행되세요~

 

 

Klook.com

 

 

 

 

 

 

 

댓글